Media Log

 

 

Percepto

 

https://itunes.apple.com/us/app/percepto/id419502225?mt=8

 

 

 

'Percepto' 이 앱의 뜻이 무엇인지 검색을 해보니 '주제를 느낄만한 대상'이라는 스페인어로 남성명사를 지칭했습니다. 과연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독특한 공간 탈출 게임으로 평이 좋아서인지 기대를 갖고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는 사각 뿔테의 주인공이 꿈에서 깨면서 바로 게임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간단한 영어와 손가락 모양이 게임 진행을 안내합니다.

 

 

3D 형태일때는 화면을 상하좌우로 돌려 위치를 조정할 수 있으며, 한번 탭을 하면 화면이 2D로 변경이 됩니다. 2D 화면에서는 드래그를 통해 캐릭터를 이동시켜 문으로 빠져나가게 하는게 이 게임의 목표이지요.

최소한의 탭과 드래그로 주인공을 문으로 옮기는 단순한 게임같지만 점점 빠져들게 됩니다.

 

 

위의 캡쳐는 이 게임을 가장 잘 설명하는 이미지라 할수 있는데요. 3D상태에서는 끊어진 다리이지만 2D로 돌려서 문까지 가는 방법입니다.

 

 

3D일때 좌우로 돌리면 답이 없어보여도 평면에서는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 상황도 나온답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계단뿐아니라 다른 공간 이동에 대해서 나오는데 위의 상황같은 곳은 뒷블록과 앞블록이 있으면 뒤에서 앞으로 순간이동을 합니다. 그렇게 이동후 화면을 돌려서 문을 빠져나가면 됩니다.

간단해보이지만 수많은 사람들의 리뷰와 애플 금주의 앱에도 선정된것보면 소소한 재미를 느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어렵지 않게 공간을 활용한 퍼즐게임 한판 어떠세요?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6/12/2014061201743.html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