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지인 샘플북

 

https://itunes.apple.com/kr/app/id556800379

 

우리집 벽지 마루는 어떤 색상으로 하지?

인테리어 업계 최초로 LG하우시스 Z:IN이 아이패드용 스마트 샘플북을 출시하였습니다. 방대한 샘플북을 모두 찾을 필요 없이 원하는 공간 타입과 컬러 등을 선택하면 맞춤형 제품이 검색되도록 아이패드에 모두 담았습니다.

고화질의 '지인 샘플북'과 함께 나만의 인테리어를 시도해 볼 수 있는데요. 메뉴 구성은 좌측 벽지&벽타일, 우측 바닥재 디자인을 직접 선택하고 어떻게 조화를 이루어지는지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벽지&타일은 프리미엄 벽지, 실크 벽지, 합지 벽지, 벽타일의 형태로 되어 있는데요. 각 벽지의 성격이나 종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바닥재는 주거용과 상업용으로 나뉘었는데 그중에서도 색상과 브랜드에 따라도 조금씩 종류가 나뉩니다.

이 두 가지만 놓고 본다면 얼마나 스마트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수백가지의 경우에 수를 직접 골라서 조합한다는 게 실제 제품을 고르고 인테리어 하는 입장에서 참 편리해졌다는 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색상과 디자인에 따라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는데요. 확대를 하면서 실제 제품과 가장 유사한 재질을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 때문에1.3기가라는 엄청난 용량을 다운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었습니다.
재미난 점은 선택한 벽지와 바닥을 아래위로 깔고 실제 적용하는 방법이 상당히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스마트 샘플북이라는 개념을 처음 도입해서인지 다른 업계에서도 이 앱을 본받아 샘플북 앱을 제작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상품 브로슈어를 바로 볼 수도 있는데요. 앱으로만 끝나지 않고 오프라인에 비치된 제품에 대한 문의나 구매를 찾을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단지 한가지의 벽지와 바닥재 뿐 아니라 포인트 벽지와의 매칭으로 실제 인테리어에 근접하게 디자인을 해 볼 수 있었으며, 벽지 소요량을 통해 어느 정도의 벽지를 구매하고 준비해야 할지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쓴 것 같아서 아주 유용했습니다.

이런 구성으로 벽지와 바닥의 디자인을 매칭할 수 있는데요. 이 앱은 벽지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겠지만, 인테리어 업체에서 직접 MY 샘플북을 조합하여 마케팅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 같았습니다.

샘플북이라면 항상 손으로 만지고 대봐야 한다는 생각을 깬 'LG하우시스 지인 샘플북'으로 우리집을 산뜻하게 인테리어 해보세요.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11/03/2014110301518.html


submit

티스토리 툴바